728x90
핸드폰 유심 교체
유심은 다른 나라에서는 주로 심 카드(SIM Card)라고 불린다. 한국에서는 주로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이라 불려 왔다. 말 그대로 가입자 인증 모듈(Subscriber Identity Module)이다.
요즘 휴대전화엔 주로, 가로 8.8mm, 세로 12.3mm, 굵기 0.67mm의 Nano-SIM(Subscriber Identity Module) 카드가 사용된다.
나노 심카드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칩이다. 통화료, 정보 이용료 등이 등이 Nano-SIM 카드에 등록된 사용자에게 부과된다. 신규 가입 시 및 교체 시, 혹은 필요시 나노 심카드를 핸드폰에서 빼고 꽂기를 해야 하는데 구멍이 어디 있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당황스럽다.
빼는 방법
1) 트레이 분리 핀 중비.
- 트레이 분리 핀은 핸드폰 케이스 속에 아래 왼쪽 그림처럼 보관되어 있음.
2) 위 트레이 분리 핀으로 아래 그림의 왼쪽 구멍을 찌른다. 깊이 찌른다. 오른쪽 구멍은 마이크 구멍이므로 찌르면 안 된다. 고장 난다.
- 모델에 따라 조금씩 위치가 다르다. 아래 그림은 갤럭시 s21인데 이 모델은 아래에 구멍이 있다. 갤럭시 s21도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핸드폰 측면에 있는지, 밑에 있는지, 어느 쪽 구멍인지 확인 필요.
3) 아래 그림만큼 트레이가 몸통으로부터 분리되어 약간 튀어나오면 손가락으로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뽑아낸다.
꽂는 방법
1) 한쪽 모서리가 사선인 방향인 부분을 서로 끼워 맞춘다. 금색 면이 핸드폰 화면 쪽(위쪽)을 향하게 끼운다
- 왼쪽 그림은 갤럭시 s21이고 오른쪽은 아이폰의 나노 심이다
2) 그림처럼 Nano-SIM 카드를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 쏙 밀어 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