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멜로다인 에디션 비교_The editions compared
The editions compared | essential | assistant | editor | studio |
멀티 추적 – 단일 창에서 여러 트랙 보기 및 관리 Multi-tracking – view and manage multiple tracks in a single windo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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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트랙 노트 편집 - 여러 트랙의 노트를 동시에 편집 Multitrack Note Editing – edit the notes of multiple tracks simultaneous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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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 매크로 - 매크로를 여러 트랙에 동시에 적용 Track-transcending macros – apply the macros to multiple tracks simultaneous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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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트랙으로 양자화 - 한 트랙이 다른 트랙의 타이밍을 채택하도록 - Quantize to reference track – make one track adopt the timing of anoth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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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편집기 – 고유한 배음 기반 사운드 디자인 Sound Editor – unique, overtone-based sound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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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A Direct Note Access – algorithms for polyphonic instruments such as piano and guitar | X | X | ||
DNA Direct Note Access – 피아노 및 기타와 같은 다성 악기용 알고리즘 Editing of individual notes within chords – with all the tools and macro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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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도구와 매크로를 사용하여 코드 내의 개별 음표 편집 Extended tempo functions – map and edit sudden or gradual changes of temp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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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된 템포 기능 – 갑작스럽거나 점진적인 템포 변경을 매핑 및 편집 Extended scale functions – create and modify scales; 확장된 스케일 기능 - 오이도 자료에서 음계 추출 extract scales from audio materi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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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o-to-MIDI – 음표를 MIDI 파일로 내보내기 Audio-to-MIDI – export notes to a MIDI fi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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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기 – 모든 매개변수에 대한 신속한 액세스 Inspectors – swift access to all paramet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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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odyne의 모든 도구 – 피치, 포먼트, 볼륨, 타이밍, 치찰음 All Melodyne’s tools – for pitch, formants, volume, timing, sibila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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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적으로 가중된 피치 분석 - 심리 음향적으로 최적의 인토네이션 보정 Musically weighted pitch analysis – for psycho-acoustically optimal intonation corre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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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트랙 및 코드 인식 – 음표를 조화롭게 정렬하고 오디오에서 코드 추출 Chord Track and chord recognition – bring notes into line harmonically, extract chords from audi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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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A가 없는 모든 알고리즘 – 선율, 타악기 및 복합 재료용 All the algorithms without DNA – for melodic, percussive and complex materi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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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 할당 편집 - 알고리즘을 완벽하게 제어 Edit note assignments – full control over the algorith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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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odyne의 기본 도구 – 음표의 피치, 위치 및 지속 시간 편집 및 음 분리 Melodyne’s Main Tool – edit the pitch, position and duration of notes and note separat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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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 타이밍, 레벨링을 위한 매크로 – 지능적인 자동화를 통해 노트 수정 및 최적화 Macros for pitch, timing, leveling – correct and optimize notes by means of intelligent auto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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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형 또는 DAW에서 – ARA, AU, VST 3 또는 AAX를 통해 통합 Stand-alone or in your DAW – integrated via ARA , AU, VST 3 or A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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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호환성 – 다른 버전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열고 편집 Intercompatibility – open and edit projects created by other edit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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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odyne 4와의 호환성 – Melodyne 4 프로젝트 열기 및 편집 Compatibility with Melodyne 4 – open and edit Melodyne 4 projec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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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노트 할당 모드_Note Assignment Mode
- Melodyne은 사용자가 편집을 수행하기 전에 항상 오디오 자료에 대한 분석("감지=detection"라고 함)을 수행하기 때문에 이 분석의 정확성 또는 기타 사항은 이후에 자료를 얼마나 잘 다룰 수 있는지와 방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그러한 이유로 Melodyne이 노트를 정확하게 식별했는지 확인하고 멜로다인의 실수를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여기에서 Melodyne의 음표 할당 모드가 시작됩니다
1) 감지에 관련된 편집(What editing the detection involves)
Note Assignment Mode에서 작업할 때 어떤 변경 사항도 음표 자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표시되는 음표가 연주되거나 노래된 음표와 실제로 일치하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 보는 것을 듣는 것과 일치시켜야 합니다.
- 기초가 튼튼할수록 편집의 최종 사운드가 더 좋아집니다.
- 오디오 자료의 해석이 언뜻 보기에 지루해 보일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오디오 자료에 대해 여러 가지 가능한 해석이 있고 올바른 해석이 궁극적으로 엄청난 이점을 가져옵니다.
- 그러나 한 명의 보컬리스트를 무미건조하게 녹음하면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 때때로 음이 잘못된 옥타브에서 감지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나중에 조옮김하면 부자연스럽게 들립니다.
- 이러한 경우 감지를 수정하는 것은 신속하게 수행되는 작업입니다.
- 일반적으로 간헐적인 음 분리를 도입하거나 제거하기만 하면 되는 타악기 재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당연히 음표 지정 모드에서 가장 미세 조정이 필요한 것은 다성적 요소를 감지하는 것입니다.
- 여기서 문제는 다른 알고리즘보다 더 복잡하고 그럴듯한 해석이 더 풍부합니다.
- 그러나 다시 한번 필요한 편집의 양은 주로 오디오 자료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 예를 들어 실로폰에서 연주되는 음은 명확한 배음 구조 덕분에 왜곡된 기타 트랙에서 발견되는 것보다 훨씬 쉽게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2) 편집 내용 및 위치
알고리즘 선택과 마찬가지로 노트 할당 모드는
- i) 특정 오디오 파일,
- ii) 특정 녹음 또는
- iii) 특정 전송 세그먼트의 모든 노트에 변함없이 적용됩니다.
"오디오 소스"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세 가지 모두를 포괄합니다.
노트 편집기에 다른 오디오 소스의 노트가 포함된 경우 편집하려는 소스에 속하는 노트를 선택하여 시작합니다.
이제 메모 편집기의 도구 상자 옆에 있는 렌치(스패너)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모 지정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 Note Editor의 배경색이 변경되어 더 이상 일반 편집 모드가 아니라 Note Assignment Mode로 전환되었음을 나타냅니다.
- 음 지정 모드에서 보고 듣는 것은 오디오 소스의 원래 상태입니다.
- 이전에 수행한 모든 편집은 여기에서 무시됩니다.
- 블롭 아이콘(렌치 왼쪽)을 클릭할 때마다 노트 할당 모드를 종료하고 편집 모드로 돌아갑니다.
- 여기에서 노트 지정 모드로 전환하기 전에 수행한 편집 결과를 다시 한번 들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는 노트 할당 모드에서 알고리즘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알고리즘을 변경하면 새로운 분석이 트리거 되고 새로운 분석을 트리거할 때마다 즉, 감지 프로세스가 반복될 때마다 모두 적용됩니다.
- 이전에 노트에 수행된 편집 내용이 손실됩니다.
3) 다양한 종류의 노트(Various types of notes)
Melodyne "블롭"은 음표를 나타내지만 Melodyne은 여러 유형의 음표를 구분하므로 특히 음표 할당 모드에서 작업할 때 이들 사이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트의 종류
- 활성 노트(active note)
- 비활성/잠재적 노트(inactive/ potential note)
- 무성 노트(slient note)
대부분의 블롭은 활성 노트를 나타냅니다.
- 이것은 Melodyne이 분석한 결과 실제로 음표(즉, 기본음)라고 믿는 것입니다.
- 멜로디 알고리즘이 사용되면 한 번에 하나의 음만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이 알고리즘이 모노 사운드 소스(인간의 목소리, 또는 한 번에 한 음을 연주할 수 있는 클라리넷이나 트럼펫과 같은 악기)용으로 설계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 코드 또는 여러 멜로디 라인을 동시에 연주할 수 있는 피아노나 기타와 같은 악기용으로 설계된 폴리포닉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각각에 별도의 블롭이 할당된 상태에서 둘 이상의 음을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Percussive 또는 Universal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오디오 자료를 분석한 경우 화음의 모든 음표는 단일 음표로 표시됩니다.
Melodyne의 잠재적인 노트(inactive/ potential note)는 우리의 다음 범주를 구성합니다.
윤곽선(또는 "속이 빈 실루엣")으로 표시되며 Melodyne이 블롭을 결국 다른 곳에 배치하기로 결정하고 실루엣을 힌트로 남겨두었습니다.
- 이 잠재적 음표를 일반 음표로 바꾸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속이 빈 실루엣"은 노트 어사인 모드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 또한 Melodyne이 무성음이라고 부르는 것이 있습니다.
두 음 사이에 끊김이 있을 때마다 이 무성음이 나타납니다.
- 악보의 휴식 또는 일시 중지에 해당하기도 합니다
- 길이는 정해져 있지만 피치가 없기 때문에 무성음은 조옮김할 수 없습니다.
- 사일런트 노트는 실제로 완전히 무음이 아닙니다.
- 일반 노트 사이의 휴식 시간에도 녹음이 계속되어 마이크 프리앰프의 쉭쉭거리는 소리나 기타 앰프의 윙윙거리는 소리아이지만 주변 노트보다 훨씬 조용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세 개의 음표를 볼 수 있습니다.
활성 음표, 무음 음표, 또 다른 활성 음표입니다. 이것은 묵음의 두 가지 중요한 시각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 i) 피치 곡선이 없습니다.
- ii) 항상 왼쪽에 있는 음표와 같은 높이에 놓입니다.
음표를 위 또는 아래로 이동하면 무성 음표가 함께 이동하지만 변경 사항은 순전히 시각적입니다.
묵음이 나타내는 소리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4) 활성화 도구_ The Activation Tool
활성화 도구는 Melodic, Percussive Pitched 또는 Polyphonic 알고리즘 중 하나가 선택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Percussive 및 Universal 알고리즘이 선택된 경우 기능이 없습니다.
- 활성화 도구를 블롭 위로 이동하면 배음 시리즈가 배경에 표시됩니다.
- 이를 통해 선택한 음표의 일부와 피치가 일치하는 블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일반 솔리드 블롭 외에도 윤곽선(또는 "실루엣")만 보이는 속이 빈 블롭을 볼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이 잠재적 음표를 일반 음표로 바꾸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노트 할당 모드에서만 가능하므로 노트 할당 모드에서만 블롭 실루엣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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